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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캐과인다가 자율주행기술에서 앞서는 이유!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23. 12:37

    여러분 안녕하세요!오항시은 4차 산업 혁명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자율 주행 자동차에 대해서 이해하고 캐나다가 왜 자율 주행 기술 개발을 주도할 수밖에 없는지 알아볼게요.우선 자율주행이란 운전자가 자동차 핸들, 브레이크, 가속 페달 등을 조작하지 않고도 자동차가 스스로 주변 환경과 차량의 상태를 인식, 판단, 제어해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주행하는 기술을 다룬다.멀게만 느껴졌던 자율주행 기술이 점점 빨라져 우리 생활 가까이까지 오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세계 각국에서는 자율주행 기술개발의 주도권을 가져오기 위해 기술경쟁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기술을 선도하는 것은 미래 자동차 시장의 새로운 플랫폼을 선점하는 것과 마찬가지이기 때문이다.자율주행자동차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다양한 분야와의 융합이 필수적이고, 기존 자동차업계가 주도해 온 자동차 조사 개발은 사양 정보기술 중견기업인 설령은 자동차 부품·중견기업에서 더욱 활발하게 조사하고 있다.​ 예를 들면 캐나다 온타리오에 소재한 IT의 중견 기업의 Blackberry(블랙 베리) 사는 자율 주행 자동차 플랫폼의 핵심인 QNX운영 시스템을 개발, 포드, GM, 혼다, 도요타, 폴크스바겐 등에 이를 제공하고 1억 2000만대 이상의 차량에 Blackberry QNX기술이 탑재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최근 LG전자도 자율주행차 분야의 기술 선도를 위해 블랙베리사와 자동차용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기술 협력을 맺기도 했습니다.​ 블랙 베리사 외에도 캐나다 온타리오 주에는 Google, Uber, GM, Magna, IBM등 170개 이상의 중견 기업이 자율 주행 차 업계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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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처럼 글로벌·중견 기업이 캐나다, 특히 온타리오 주에 몰리는 이유는 자율 주행 기술을 선도하고 관련 투자 및 1자리를 유치할 수 있는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기 때문이다. ​ 특히, 온타리오 주는 북미 최대의 자동차 생산 거점 중 1이고 정보 통신 기술(ICT)분야에서는 믹크카리포루니아 주 다음으로 큰 규모를 자랑한다. 역시 자율주행차의 핵심기술인 인공지능(AI)의 메카로 자리 잡으면서 AI 대부로 불리는 제프리 힌턴(Geoffrey Hinton) 교수를 배출한 토론토대, AI연구소와 공동 연구를 위해 글로벌 중견기업들이 앞 다퉈 캐나다로 몰리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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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타리오 주는 자율 주행 차량 시험이 가능한 자율 주행 혁신 네트워크(Autonomous Vehicle Innovation Network, AVIN)모델 존을 2017년 케나프지앙아다 처음 열고 최근에는 총 면적 7.6km2규모로 16km의 실제 도로 환경(신호등, 횡단 보도 등)을 구현한 자율 주행 시험 시설인 오타와 L5을 열고 실제 교통 상황에서 기술 개발 및 자율 주행 테스트가 가능하게 했습니다.. 이와 같이 미래형 자동차를 개발할 수 있는 완벽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온타리오에서는 글로벌 대기업 외에도 다수의 유망 스타트업들이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따라서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되는 캐나다는 아니다.의 자율주행 기술 관련 스타트업 몇 곳을 소개합니다.


    피트스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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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토론토와 워털루를 기반으로 하는 피트스탑은 자율주행차 예측정비(Predictive Maintenance)에 인공지능을 활용해 다양한 종류의 자율주행차에 차량 상태에 대한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한다. 최근 오토서비스월드(Auto Service World)에서 자동차 분야의 판도를 바꾸는 게임 체인저로 소개됐습니다.


    다윈 AI (Darwin 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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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딥러닝 네트워크를 통해 컴퓨터 비전(컴퓨터를 사용하여 인간의 시간적 인식 능력을 재현하는 기술)부터 소음성 인식(speech recognition)까지 다양한 분야를 자동차에 적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워털루 기반 다윈 AI는 워털루대 교수들이 개발한 기술을 이용해 인공신경망(neural networks) 수행능력을 설명하고 최적화하는 것을 지원한다. 다윈 AI는 오토모 꼴찌 티 LA 2018에 스타트 업 상위 10곳 중 1프지앙아로ー 소개되기도 했다.


    EVE (Evolved Vehicle Environ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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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화(Personalization), 라이프 스타일 1(Lifestyle), 연결성(Connectivity)이 세 단어는 자동차 업계 사람들이 미래의 자동차를 어떻게 인식하는지 잘 보인다. 오타와를 기반으로 하는 EVE는 키위테슬라, 스바루와 협력해 고객이 차량의 인터페이스를 마음대로 바꿀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판토니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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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토론토를 기반으로 하는 펜토니엄은 대중교통이나 스마트 모빌리티의 경로를 자동적으로 최적화하는 기술을 개발하여 온타리오 벨빌시에서 정해진 노선을 운행하는 것이 아니라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승객을 찾아가는 온디멘드식 파일럿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웨더 텔레매틱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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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북미 지면에는 약 7천 5백만명의 사람들이 겨울에 눈이 자주 내리는 곳에 살고 있어 이런 땅에 운행하게 된다 자율 주행 차는 눈, 얼음, 기타 여러 날시 청천에 대한 예측이 가능해야 할 것입니다. 오타와에 기반한 웨더 텔레매틱스는 실시간으로 날씨와 트래픽, 그리고 기타 데이터 등을 분석하여 차량에 맵을 기반으로 한 경고·알림을 제공합니다.


    온타리오 자율주행 산업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면 아래 영상을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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